KAI 블로그


  과학창조한국대전 T -50 전시 



지난 7월 28일 개최된 ‘과학창조한국대전’에 T-50이 전시되었다. 이번 행사는 ‘광복 70년, 과학기술이 이끄는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광복 70년을 이끌어온 과학기술을 돌아보고 다가올 미래과학 30년을 조망하는, 과학기술계 최대 규모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 회사의 T-50을 포함, 선진 과학기술 70선이 전시되었다.



  국산기 지원장비 교정 방법에 관한 기술협의회 개최 



최근 국산기(T-50/KT-1/KUH) 수출과 더불어, 고객의 관심사항 중 하나인 검교정 관련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고객의 요구에 대응을 위해 국산기 지원장비 교정방법 기술협력을 강화하고자 공군과 KAI 간 기술협의회를 지난 8월 11일 85정밀표준창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를 통해, 현 국산기 수출국은 물론 신규 수출 잠재고객에게도 검교정 관련 기술지원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스마트항공 ICT융합컨소시엄 1차 운영위원회 개최 



지난 8월 13일, 본사 항공기동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항공 ICT융합컨소시엄 1차 운영위원회’가 열렸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운영위원장인 고정익개발본부 김임수 본부장과 운영위원인 구매본부장, 고정익항공전자실장이 참석하여 스마트항공 ICT융합컨소시엄 1차년도에 수행할 5개 공고 과제를 선정했으며, 이후 KAI 항공기 생산 과정과 항공 ICT기술이 융합되는 현장을 탐방하였다.



  DRM 1호기 출하 및 R43.5 달성 



SA WBP(Single Aisle Wing Bottom Panel) 조립 자동화를 목표로 2년 동안 개발 과정을 진행해 왔던 DRM Drill Only 초도기가 지난 8월 14일 AIRBUS Broughton으로 출하되었다. 5월 8일 초도 착수 이후 고객의 잠재적 품질 니즈 만족을 위해 모든 이들이 함께 노력하고 협업한 결과 이룬 성과이며, 매뉴얼 생산 라인의 경우에는 7월 월 생산 43.5대를 달성하여 다시 한 번 KAI의 저력을 보여줬다.



  KAI-CAE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지난 8월 18일, 세계 훈련분야 선진업체인 CAE사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2사업장 대회의실에서 체결하였다. 이번 체결식에는 후속지원사업본부장, CAE 아시아지역 부사장 및 주한 캐나다대사관 리차드 드북 공사 일행이 참석하였다. 양사는 향후 6개월간 공동 협의체(Working Group) 운영을 통해 훈련분야 신규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 모색 및 검토를 수행하게 된다.



  구매본부 실별 축구대회 실시 



공석한 본부장을 포함한 구매본부 임직원은 조직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8일까지 구매본부 실별 축구대회를 개최했다. 금년에 개최한 구매본부 실별 축구대회는 구매본부의 전통 행사인 ‘화축(화요일 축구)’의 연장선으로서 본부 임직원의 건강 증진 도모 및 본부 내 소통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전 임직원들이 축구를 통해 하나가 될 수 있었던 유익한 행사였으며, 다양한 직급의 인원이 고루 참여하여 본부 내 소통의 매개체로 평가받았다.



  하계 임직원 가족대상 ‘공감교육’ 



7, 8월 두 달여 간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공감교육이 진행되었다. 하계 기간 동안 운영된 공감교육은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영어, 리더십, 경제 캠프와 배우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캠프, 주부교실, 청소년 감동캠프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자녀들은 부모님이 다니는 회사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가족 간 소통이 더욱 강화되었다.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티스토리 툴바